닥터큐 전문의를 만나다

[닥터큐 전문의를 만나다] 태성형외과의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19-08-19 15:0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본문

고주영 원장이 가슴 성형 수술 때 필요한 확인 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태성형외과의원 제공

 

결혼과 출산은 특히 여성의 일생에서 아주 행복한 순간이다. 하지만 출산 이후 모유 수유를 해야 하는 산모 입장에서는 불안함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모유 수유는 아기의 면역력과 신경 발달 등에 도움을 주고, 산모에게도 유방암과 난소암 예방 등 건강에도 좋아서 많은 산모가 모유 수유를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모유 수유로 인해 가슴이 작아지고 처진다면 여성으로서 자신감을 상실할 뿐만 아니라 부부 사이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에 따른 스트레스 때문에 심하면 우울증이 생길 수도 있다.

 

결혼 2년 차인 김 모 씨(27세)도 아기를 낳고 모유 수유를 하다가 이를 중단한 뒤 급격히 작아지고 처진 가슴 때문에 우울함을 겪었다. 부부 사이 관계도 심각해져 고민 끝에 볼륨감 있던 몸매를 다시 찾고 싶어 병원을 방문했다. 김 씨처럼 모유 수유로 작아지고 처진 가슴으로 인해 병원을 방문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가슴 확대는 마음의 상처는 물론 수술 후 부작용을 초래하기 쉬워 사전 꼼꼼한 확인이 중요하다. 가슴 성형 시에는 무엇보다 먼저 안전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안전한 수술의 기본인 수술 전 검사와 전문의와의 상담에 대한 기준과 절차가 마련돼 있는지, 마취통증과 전문의가 수술에 참여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히 가슴 성형의 경우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어떤 수술 방법과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설명을 듣고 그 과정에 대해 점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두 번째로는 가슴 성형을 위한 보형물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고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재질이 아니라 환자의 체형과 원하는 모양 등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재질과 크기, 제조사 등을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보형물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만큼 무턱대고 볼륨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보형물을 꼼꼼히 점검하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수술 후 관리 프로그램 여부도 수술만큼 매우 신경 써야 한다. 가슴 성형 후 구형 구축 현상의 방지와 통증 감소는 물론 흉터 관리까지 가능한지도 확인해야 한다. 레이저 관리 프로그램 등 사후 관리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부산 해운대구 태성형외과의원 고주영 원장은 “출산과 수유 후 발생하는 가슴 크기나 모양의 변화는 보형물을 통한 가슴 확대 수술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하지만, 환자 개개인의 체형과 가슴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모유 수유 후 가슴 확대 성형을 결심한 산모라면 수술로 인한 부작용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최대한 안전 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수술에 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곽명섭 선임기자 kms01@ 

총 0건 / 최대 200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